본문 바로가기

2017/0313

<커뮤니케이션력>이란? "일본취활정보"시리즈 #일본취활 #일본취업 #일본취업면접 #일본채용면접 일본에서 취활을 하다보면듣고 싶지 않아도, 듣게 되는쓰지 않고 싶어도 쓰게 되는 단어가 있는데요. 그건 바로 커뮤니케이션력(コミュニケーション力) 기업들은 커뮤니케이션력이 높은 인재를 원합니다만, 과연 그 커뮤니케이션력이란무엇일까요? 하지만, 이 "커뮤니케이션력"에 대해자세하고 알기 쉽게 설명할 수 있는사람은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커뮤니케이션력에 대해서 설명하라고 하면"사람들과 잘 소통하고 이야기를 이해하는 능력...?" 이라는 생각만이머리를 맴돌 뿐인데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커뮤니케이션력이란 무엇인가요? 지금부터 제가 읽고 있는 이 책에서 찾은구체적이고 알기 쉬운 "커뮤니케이션력"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해요. 요구되는 "커뮤니케이션력"이란회사에 따라, 직무에 따라 다르다 ! p.26 예를 .. 2017. 3. 5.
#일본에서취업하기 <필수 준비 "면접 질문" > 1 #일본취업 #일본취직 #일본유학 #슈카츠 #일본에서취업하기 #일본취활 이번 글은 "꼭 준비해야 할 면접 질문 " 에 대해서 입니다! 이번 면접 질문들은 "인간성"편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이 곳에! ▼ http://cafe.naver.com/syukatsu 1.자기 소개를 해주세요. ▶ 이름, 대학, 소속 제미(있으면), 대외 활동 경험에 대한 짧은 소개 등등 2. 당신의 강점, 장점을 말해주세요. ▶ 자기분석을 잘 해주세요! 여러분의 강점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많습니다! 3. 당신의 약점, 단점을 말해주세요. ▶ 강점 같은 약점 ^^* 하지만, 약점 같지 않은 약점도 안 좋다고 합니다. 4. 학생 때 가장 열심히 한 일을 말해주세요. ▶ 동아리 활동, 대외 활동, 혹은 자격증 공부 등등 열심히 한 일! 5. 열심히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6. 학생 때 .. 2017. 3. 4.
#일본에서취업하기 "면접 준비" 에 대하여 2 #일본취업 #일본취직 #일본유학 #취업준비 #면접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실제 면접 순서, 주의할 점"에 대하여입니다! 면접... 참 떨리죠... 끝나면 뭔가 허무하기도 하고, 이거 말할 걸 저거 말했으면 좋았을걸 하는 게 참 많아요.. 면접에서 말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면접 대기하는 시간, 그리고 면접이 끝나고 건물 밖으로 나가는 그 때까지 긴장을 늦춰선 안된다는 점!여러분도 충분히 알고 계시겠지만, "면접의 시작과 끝"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대기실(일본어로는 控え室)에서 대기! 이미 면접은 시작되었습니다. 핸드폰으로 장난치거나, 주위 학생들과 수다를 떨거나, 경망스러운 행동은 마이너스가 됩니다.배부된 자료를 보거나 조용히 대기합시다. ▶ 면접 대기실에서 학생들과 다른 기업에 어디를 지원했다는 등의 이야기는 삼가합시당~^^*;; .. 2017. 3. 4.
#일본에서취업하기 "면접 준비" 에 대하여 1 #일본취업 #일본취직 #일본유학 #취업준비 #면접 2015.09.08. 작성글 안녕하세요 ! 일본은 요 며칠간 비가 내리고, 조금은 쌀쌀해졌어요.이젠 창문을 닫고 자야 해요! 더울 때는 에어컨을 켜고 자야할 정도로 덥더니만!또 이렇게 갑자기 쌀쌀해지다니! 취활할 때, 이렇게 날씨가 시원했으면 좋았을텐데~검은 정장 입고, 설명회, 면접을 가기 위해 땡볕을 돌아다니는 건... 힘들어용... 이번 글부터는 !드디어 면접!!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취활하면서, 면접 준비했던 내용들, 제가 실제로 기업의 면접에 임하고 끝난 후, 그 질문들과 느낀점을 그 때마다 적어 놓은 것을정리해서 글을 적어나가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그룹 면접보다 개인 면접이 좋더라구요! 전 수다쟁이니까 말을 많이 해야 해요..!ㅎㅎ;; 그리고 지금까지 참가했던 면접의 면접관 분들.. 2017. 3. 4.